dcsimg 속속들이 알고싶은 아이엘츠 이야기 :: 아이엘츠에는 영국식 영어만 나온다?

IELTS 오해와 진실2009.03.01 20:51


아이엘츠에는 영국식 영어만 나온다? - NO!

많은 응시자 분들이 아이엘츠(IELTS) 시험이 영국에서 만들어져서 시험에 영국식 영어만 나올 것이라고 오해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엘츠(IELTS)는 영어 사용 국가로의 유학, 취업, 이민 등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치러 지고 있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시험으로써, 그에 맞게 국제적인 다양한 악센트의 영어를 접할 수 있으며 영국식 발음이나 억양의 영어만 시험에 나오지는 않습니다.

Listening Test: IELTS 의 듣기 시험에서는 영어 원어민의 여러 가지 악센트가 사용 되며, 이는 IELTS 의 국제적인 어법을 반영합니다. (A range of native-speaker English accents are used in the recordings which reflects the international usage of IELTS.)

Speaking Test: 모든 IELTS Speaking 시험관들은 다양한 악센트를 가지고 있는 영어 원어민 들이며, Speaking 시험 중에도 정확한 영어 발음은 중요하지만, 꼭 영국식 영어 발음이나 악센트로 말을 해야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듣기, 읽기, 쓰기 시험에서 영어 단어를 꼭 영국식 Spelling으로 표기해야 한다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며, 국제적인 표준에 맞는다면 꼭 영국식 Spelling에 맞지 않더라도 옳은 철자로 간주됩니다. 예: Centre 와 Center 는 모두 맞는 철자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 www.ieltstest.or.kr을 방문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영국문화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